니어 오토마타 후기
니어 오토마타 제작 : 스퀘어 에닉스, 플래티넘 게임즈 스퀘어 에닉스가 왜 RPG의 명가인지 증명한 역작. 요즘 게임씬에선 보기 힘들었던 화려하며 재미있는 액션 전투를 보여주었다. 개인 취향이 크겠지만 위쳐3는 정말 재미없게 플레이하였는데 그때 해소하지 못한 게임성을 니어 오토마타에서 모두 해소한 기분이다. 말이 좀 많은 프롤로그 부터 등장한 탄막 슈팅은 처음엔 뜬금없었지만 익숙해지니 나름 즐길만한 컨텐츠였다. 게임을 하기에 앞서 전작인 드래그 온 드라군 시리즈와 니어 레플리칸트의 스토리를 정독하였는데 니어는 예정되어있지 않은 작품이라고 들었지만 세계관의 흐름을 굉장히 잘 탄것 같다. 특히 니어 레플리칸트와는 전혀 별개의 게임인듯 하지만 굉장히 큰 연관점이 있으며 스토리 몰입도가 좋았다. 간간히 소소한 개그요소도 좋았는데 들은바로는 니어 오토마타를 갓겜으로 만드는 데에 한몫 한 2B의 엉덩이를 계속해서 바라보면 업적이 나온다고도 한다. 회차를 네번을 거듭해야 한다고 들었지만 실제로 플레이하면 한가지 스토리로 쭉 이어지는 형태이다. 메인, 서브 퀘스트들을 진행하면서 알게되는 NPC들의 개인사가 이 게임의 숨겨진 진미(珍味)라고 생각된다. 전작에 등장한 에밀과 비슷한 느낌으로 등장한 데볼,포폴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1,2회차에는 어려움 난이도에서 최대한 RPG 컨텐츠를 즐겼다 특정 대검을 강화의 소재는 파스칼 마을의 박사에게만 살 수 있다는 것과 숨어있는 NPC, 특히 마사무네는 다크소울 혹은 전통JRPG 느낌이 났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진짜 스토리가 진행된다고 생각되는 3회차부터는 난이도를 낮추고 빠르게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며 스토리 위주로 플레이하였다. 진엔딩이라고 불리는 엔딩도 굉장히 참신했고 포드들의 대화가 감동적이었다. 전작들과 비교하면 충분히 해피엔딩인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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